일반적으로 “허리가 아파요”라고 하는…

일반적으로 “허리가 아파요”라고 하는분들께 질문하여 위치를 여쭤보면… 의외로 여러곳을 가리킵니다.

천골과 요추가 만나는 허리 가장 아래 엉덩이 허리뼈 바로옆 요방형근이 골반에 붙는 부위 등등.. 요통이란 말 자체가 허리부위를 가리키는 단어이지만 그 허리가 정상적으로 유지되기 위해서는 골반 전후좌우 복부 대퇴부(고관절 포함) 등이 모두 움직임에 참여하고 정상적인 균형을 유지해야 통증이 없습니다.. 엉덩이 따로 허리따로 다리따로 라고 나누고 그곳에만 한정해서 해결을 하려고 시도한다면 답을 구하기 어렵습니다.. 요통과 관련해서 엉덩이 근육을 언급하는 이유는 역학적으로 신경학적으로 허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허리뼈 5번 신경이 디스크에 의해 압박을 받는다면 대둔근으로 가는 하둔신경이 압박을 받아 대둔근이 약해질것이며 반대로 골반이 앞으로 너무 밀려나가있는 자세를 가진 사람은 둔근의 사용이 다른분에 비해 적어 대신 허리쪽 근육을 많이 사용해 긴장이 커지고 요통이 생길수 있습니다.

앉아있을때 아래 파란원 부위가 아프다면 대둔근의 문제일수 있습니다..
가끔은 다친적이 없는데 꼬리뼈가 아파요 라고도 합니다..
신경학적으론 허리 가장 아래뼈의 디스크 문제가 생겨도 대둔근이 약해지면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지요.. 목통증 교정운동 디스크 관절염
운동센터 물리치료 발란스운동 BTF
울산리비에르 울산명촌 통증완화 통증치료
테이핑 발 발의각도허리잘보는곳 목잘보는곳
관절잘보는곳울산통증잘보는곳울산자세교정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